[인큐베이팅] 오랜만이에요,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4기 후속지원 팀을 소개합니다

2023.09.15

오랜만에 전하는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4기’ 소식입니다! 사랑의열매와 다음세대재단이 매년 진행해 온 인큐베이팅 사업이 벌써 4기를 마무리하고 후속지원 과정에 돌입했습니다.

후속지원에 선정된 팀은 모모로청년채움, 청소년직접행동입니다. ‘조직화’와 ‘솔루션 확립’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온보딩 중이랍니다.

온보딩은 각자의 계획과 비전을 전하고, 재단과 팀이 서로 서로 리뷰하며 검토하는 오리엔테이션 워크숍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워크숍은 당장 실행하고자 하는 사업부터 조직의 강점과 약점, 솔루션 방향과 조직화 방안까지 세밀하게 들여다 보는 시간입니다.

이미 한 차례의 인큐베이팅을 함께 마치며 우애가 다져진 걸까요? 서로의 발표에 대해 자기 단체만큼 정성들여 의견을 나누는 모습을 보며 비영리 생태계의 온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두 차례의 워크숍 후에는 재단과 팀 간 1:1 오피스아워를 통해 구체적인 사업 실행 계획을 (재)정립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음 달에는 본격적인 사업에 들어간 팀들의 소식을 전할 예정입니다. 세 팀을 향한 응원과 관심 부탁드리며, 다음 소식도 기다려 주세요!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