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소셜임팩트뉴스’, ‘플래닛주민센터’ 비영리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 지원 사업에 추가 선정

2023.12.11

브라이언임팩트 X 다음세대재단

비영리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지원 사업
협약식 겸 오리엔테이션

 

23.12.04(월) @ 동락가

 

브라이언임팩트와 함께 진행하는 ‘비영리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 지원 사업’의 다섯 번째 팀 선정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번에 추가 선정한 2개 팀은 소셜섹터 전문 비영리 미디어 ‘소셜임팩트뉴스’와 여행과 연계한 봉사활동 “소셜트립”을 운영하는 ‘플래닛주민센터’입니다.

소셜임팩트뉴스는 기성언론에서 잘 다뤄지지 않는 소셜섹터의 현장 소식을 기사와 콘텐츠를 통해 알리는 것을 넘어 다양한 소셜섹터 주체들과 필요한 정보, 지식을 연결하고 지원하고자 하는 비영리 미디어 스타트업입니다. 플래닛주민센터는 누구나 즐겁게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봉사활동과 여행을 결합한 ‘소셜트립’을 개발하여 운영하는 팀입니다.

 

지난 12월 4일은 4단계의 긴 심사 과정을 거쳐 선발된 두 팀을 환영하고 본 사업에 대해 안내하는 ‘협약식 겸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습니다. 다음세대재단 방대욱 대표이사는 소셜임팩트뉴스와 플래닛주민센터에 대한 환영사와 함께 지원 기간 동안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비영리스타트업으로 거듭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큰 기대를 나타냈습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사업 지원 안내 뿐만 아니라 동시에 선정되어 함께 성장하는 동료팀이 된 만큼 두 팀이 서로에 대해 알아가고, 비영리스타트업으로서 4개월 동안 해내고자 하는 바에 대해서 팀 차원으로 동기 부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에는 지원 기간 동안 집중하여 개발할 사업의 타겟과 이해관계자를 분석해보는 워크숍을 진행하였습니다. 팀의 의지와 열정을 느낄 수 있었던 것은 물론 이후에 팀에서 진행할 활동들이 더욱 기대되는 시간이었습니다.

 

 

12월 한달 간 두 팀은 워크숍과 오피스아워를 통해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집중하고자 하는 성장 목표를 설정하여 더 큰 임팩트를 창출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소셜임팩트뉴스, 플래닛주민센터가 만들어갈 변화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선정팀이 더 궁금하시다면 ?

👉 소셜임팩트뉴스 https://www.socialimpactnews.net/

👉 플래닛주민센터 https://planetzoomin.world/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