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브라이언임팩트와 함께 비영리스타트업 상시 지원을 시작합니다!

2023.01.25

브라이언임팩트 X 다음세대재단

비영리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지원 사업

협약식 겸 오리엔테이션

 

23.01.12(목) @ 동락가

 

다음세대재단은 브라이언임팩트와 함께 새로운 관점과 방식으로 사회 변화를 만들고자 하는 비영리스타트업을 상시 발굴하여 지원하는 ‘비영리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지원 사업’을 시작합니다. 지난 5년여간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적절한 시기에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여 비영리스타트업이 사회적 임팩트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비영리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지원 사업에서는 설립 5년 이내의 비영리조직 또는 비영리조직 전환 또는 병행을 고려하는 영리조직을 대상으로 서류 검토, 인터뷰, 참여계획서 작성 및 조정 인터뷰, 프레젠테이션 등 4단계의 심사 단계를 거쳐 총 8~10개의 팀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지난 2023년 1월 12일(목)에는 약 2달에 거친 오랜 심사 과정 끝에 첫 선정된 두 팀(코다코리아, 성적권리와 재생산정의를 위한 센터 셰어, 이하 셰어)과 협약식 겸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다음세대재단 인큐베이터들도 모든 심사 과정에 함께한만큼 코다코리아와 셰어를 그 누구보다 응원하는 마음으로 준비했습니다. 브라이언임팩트에서도 축하의 마음을 담아 웰컴 선물을 전달했습니다. 

방대욱 다음세대재단 대표이사는 첫 팀으로 선정된 코다코리아와 셰어에 축하와 환영의 메시지와 함께 앞으로 함께 만들어갈 사회 변화에 대한 기대를 나누었습니다. 강나리 다음세대재단 가치연결팀 팀장은 다음세대재단의 비영리스타트업 사업 히스토리와 함께 지원 방향, 졸업팀을 소개하여 재단의 경험과 지원할 수 있는 자원을 참여 팀과 공유하였습니다. 정회남 다음세대재단 인큐베이터는 참여 팀이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성장 방향과 지원 요청 사항을 구상해볼 수 있도록 전체적인 진행 일정 및 구성, 재단-팀 커뮤니케이션 방법 등을 설명하였습니다.  

 

코다코리아와 셰어도 이번 사업에 참여하게 된 동기와 주요 목표, 활동 계획을 공유하였습니다. 두 팀 모두 사회의 차별과 격차를 없애고 누구나 평등한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하는 활동을 한다는 점에서 공통 분모를 발견하였습니다. 앞으로 코다코리아와 셰어가 서로에게 든든한 동기 팀이 되기를 바라봅니다!

👉 코다코리아 : 비장애인, 음성중심 사회에서 농인의 자녀인 코다(Children of Deaf Adults)의 건강한 정체성 확립을 위한 모임 및 네트워크 형성 및 인식 개선 활동을 진행합니다. 비영리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지원 사업에서는 조직 역량을 강화하고 데이터와 근거 기반으로 사업을 전개하여 영향력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더 살펴보기]

 

👉 성적권리와 재생산정의를 위한 센터 셰어 SHARE: 성별, 성정체성, 장애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자유롭고 건강하게 성()과 재생산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법/제도개선, 성교육, 의료접근성 보장 활동을 진행합니다. 비영리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지원 사업에서는 장기적 관점의 사업 모델을 구축하고 조직 운영 기반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더 살펴보기]

마지막으로 각 팀에서 궁금했던 내용을 재단과 질의응답을 통해 나누고 마무리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식 겸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다음세대재단은 사업 기간동안 두 팀에 인건비와 관리운영비를 포함한 지원금, 멘토링 및 자문, 백오피스 서비스, 네트워킹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브라이언임팩트, 다음세대재단, 비영리스타트업 코다코리아와 셰어가 만들어갈 사회 변화를 응원해주세요! 

 지난 2022년에는 비영리스타트업 유관 기관 실무자, 사회혁신 영역 사업 관계자 등 비영리스타트업 발굴 협력 파트너에 추천받은 팀을 중심으로 발굴 프로세스를 운영하였다면 올해부터는 기존 경험과 팀 역량을 바탕으로 조직의 성장과 사회 변화의 임팩트 확장을 고민하는 비영리스타트업이 스스로 신청할 수 있도록 온라인 상시 지원 웹페이지를 오픈하였습니다. 코다코리아와 셰어에 이어 새로운 관점과 방식으로 사회변화를 만들고자 하는 비영리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신청 부탁드립니다! 비영리스타트업 상시지원 웹사이트 [바로가기] 

 

목록보기